닫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 2017-08-29 09:46| 조회수 : 1400| 관리자

    2017-2학기 개강 안내(8.29 14시)

  • 2017-2학기 개강 안내
     


    안녕하세요~

    교무처 교무행정팀입니다.


    2017년 8월 29일(화) 14시부터 2017학년도 2학기가 시작됩니다.

    개강을 앞두고 학교생활에 꼭 필요한 사항을 안내드리니, 다음 사항을 숙지하시어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주요 학사 일정
     

    학사구분

    학사일정

    내용

    수업기간

    08. 29(화) ~ 12. 12(화)

     [강의수강]메뉴에서 강의수강

    수강변경

    08. 29(화) ~ 09. 12(화)

     [학사행정]→[수강관리]→[수강변경]메뉴에서 동일학점 내 과목변경

    수강포기

    10. 10(화) ~ 10. 16(월)

     [학사행정]→[수강관리]→[수강포기]메뉴에서 강의 수강 포기 신청 (수업료 반환 없음)

    겨울계절수업 수강신청

    11. 15(수) ~ 11. 21(화)

     [학사행정]→[수강신청/등록금 납부]메뉴에서 신청 가능 (6학점 이내)

    겨울계절수업 등록금 납부

    11. 28(화) ~ 12. 04(월)

     [학사행정]→[수강신청/등록금 납부]메뉴에서 등록금 납부

     기말시험

    12. 06(수) ~ 12. 12(화)

     [강의수강]→[2017년 2학기 기말시험]메뉴에서 시험 응시 (교과목별 시험일정 추후 확인)

     성적공고 및 이의신청

    12. 21(목) ~ 12. 26(화)

     [학사행정]→[성적관리]메뉴에서 1차 성적 확인

    최종성적공고

    12. 28(목)

     [마이페이지]→[전체성적조회]메뉴에서 최종 성적 확인

     


    ▣ 강의수강 방법


     
    1. 강의 듣기 : [로그인][강의수강][내강의실]'2017학년도 2학기 수강교과목' 클릭 
         (강의수강 메뉴에서 '강의바로가기'를 클릭하면 과목별 강의수강을 바로 할 수 있음)
     2.
    강의수강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함.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안내 클릭)
     3. 출석 :
    종강일까지 총 수업일수 3/4 이상을 출석하는 것으로 학점이수 기본 자격을 부여함.

       총 수업주차 기준 4주차 이상 결석(○,△, X) 또는 8주차 이상 50% 출석(▲)시 해당과목 'F학점' 처리
     4. [내강의실] 하위 메뉴 [교과목 공지사항], [수업보기], [퀴즈응시], [과제제출함] 등의 메뉴를 활용하여 강의수강 진행

     


    ▣ 수업주차시간표 안내

     * 매주 화요일 14시에 강의 오픈/마감
     * 해당 주차
    수업을 기간 내에 수강할 경우 출석점수 100% 인정, 기간 외에 수강할 경우 50% 인정
     *
    퀴즈는 주차별 수업 기간 내에 답안 제출을 완료해야만 취득 점수 100% 인정, 기간 외 제출할 경우 50% 인정
     * 종강일(12.12) 이후 강의수강은 가능하지만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으며 퀴즈 또한 응시 불가
     

    주차

    수업기간

    일수

     1주차

    08.29 (화) 14:00 ~ 09.12 (화) 14:00

    15일

     2주차

    09.05 (화) 14:00 ~ 09.19 (화) 14:00

    15일

     3주차

    09.12 (화) 14:00 ~ 09.26 (화) 14:00

    15일

     4주차

    09.19 (화) 14:00 ~ 10.03 (화) 14:00

    15일

     5주차

    09.26 (화) 14:00 ~ 10.10 (화) 14:00

    15일

     6주차

    10.03 (화) 14:00 ~ 10.17 (화) 14:00

    15일

     7주차

    10.10 (화) 14:00 ~ 10.24 (화) 14:00

    15일

     8주차

    10.17 (화) 14:00 ~ 10.31 (화) 14:00

    15일

     9주차

    10.24 (화) 14:00 ~ 11.07 (화) 14:00

    15일

     10주차

    10.31 (화) 14:00 ~ 11.14 (화) 14:00

    15일

     11주차

    11.07 (화) 14:00 ~ 11.21 (화) 14:00

    15일

     12주차

    11.14 (화) 14:00 ~ 11.28 (화) 14:00

    15일

     13주차

    11.21 (화) 14:00 ~ 12.05 (화) 14:00

    15일

     14주차

    11.28 (화) 14:00 ~ 12.12 (화) 23:59

    15일

    기말시험

    12.06 (수) 10:00 ~ 12.12 (화) 22:59

    -

     ※ 상기 일정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기말시험일정은 교과목별로 다르니, 추후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생활 안내

    1. 강의 듣기

    - 매주 화요일 강의수강 메뉴에 등록(Upload)되는 과목별 강의를 차례대로 수강하시면 됩니다.
    - 1주차 오픈 후 2주차가 시작될 때까지 약 1주일간의 시간이 있으므로 스스로 시간표를 작성하셔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 수강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야 하므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후 SDU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출 석
    - 해당 주차 강의 오픈 후 기간 내에 수강(15일 이내)하여야 100%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 [로그인]→[강의수강]→[수업참여현황]→[전체수업참여정보] 메뉴에서 해당 주차의 퀴즈, 과제 등의 출제
    여부 및 본인의 출석현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평 가
    - 수강하는 과목의
    평가항목(출석, 기말시험, 과제, 퀴즈, 평소점수)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평가항목 및 비율은 과목별 수업계획서 및 과목 공지사항을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수업장애 상담센터 활용
    - [로그인]→[강의수강]→[수업장애상담센터]→[수업장애해결가이드] 에서 해결가이드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해결가이드 후에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수업장애상담센터에서 1:1원격지원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수업장애상담센터:
    02-2128-3189, 3279 / 상담시간 09:00~23:00 (점심시간제외12:00~13:00)

     
    5. 기 타
    - 학교의 모든 주요 학사 안내는 재학생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되므로,
    수시로  재학생 공지사항 및 학과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주요 학사 안내는 휴대폰 문자메세지로도 전송되오니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로그인] →[마이페이지] →[개인정보]메뉴에서 개인정보(휴대전화 등)를
      변경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18-1학기 군위탁전형 신편입학 안내(취학추천 포함)
  • 다음글 시스템 점검 안내 (8월 28일 02시~06시)

SCHEDULE

201709
  • 09.19

    2학기 복학마감

  • 09.24

    수업일수 1/4선

  • 09.25

    2학기 제적처리

  • 09.27

    학기개시 30일선(수업료 5/6 반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