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아동학과

문의전화
02-2128-3262
이메일
child@sdu.ac.kr
학과 홈페이지

아동학과 홍보영상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허정경입니다. 미래의 아동관련 전문가로서 멋지게 활약하실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저희 아동학과에는 다양한 자격 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보육에 관련된 전문가 과정으로서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방과후아동지도사와 아동보건관리사, 아동미술심리치료사 자격과정이 있습니다. 더 나아가 현장에서의 세미나와 실습을 더해서, 영재교육지도사, 영리더십지도사, 부모교육전문가 과정까지도 개설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우리나라 최고의 여러 관련 분야 전문가들을 모셔서 좀 더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세상어디에도 없는 우리 학교 아동학과만의 교과목을 개설해서, 질 높은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분야 타 학과와 연계하여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SDU어린이테솔, 창의미술지도사,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등 여러 분야의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학과는 정기적인 오프라인 특강과 학과모임이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아동미술심리스터디나 인형극 스터디인 ‘달노리’ 등 특강과 학과모임을 운영하여 학우들이 어려움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매 학기 개강/종강 모임, 춘계/추계MT, 체육대회, 대동제, 지역모임을 포함하여 졸업식, 입학식 등의 행사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온라인 대학의 벽을 넘어 학우들과 함께 하며 유대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고 있구요.
졸업 후에는 유아교육기관,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아동관련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도 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과후교실이나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방과후아동지도사로 활동하는 학우님들도 많구요.
프뢰벨, 웅진, 대교 같은 아동교재교구 관련 회사에서 교재 개발자나 강사, 교육자로 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모 나 아동상담 전문가로 활동도 할 수 있고, 대부분이 학사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이나 유학으로 학업을 계속 이어 나가실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모두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아동학과가 함께하겠습니다.